산림청 숲나들e 예약 할인 방법

숲나들e는 전국의 자연휴양림 및 숲 관련 시설을 통합해서 예약할 수 있는 공식 플랫폼이에요. 숙박(숲속의 집·야영장), 체험 프로그램, 숲길 탐방 등 다양한 예약을 회원 계정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.

 

아래 버튼 클릭하시면 예약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"숲나들e (foresttrip.go.kr)"에서 할인 받는 방법과 꿀팁을 아래에서 정리해 드릴게요.

 

숲나들e 할인 받을 수 있는 경우

 

1. 장애인 / 국가유공자 할인

 

장애인, 국가유공자 등은 객실 및 야영장 이용료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.

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국가유공자증으로 온라인 사전 인증 또는 현장 증빙 확인 후 할인 적용됩니다.

일반적으로 평일 최대 50%, 주말/성수기에도 일정 할인 적용이 가능해요.

 

2. 저소득층 할인

 

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도 할인 혜택이 있어, 증빙 자료 제출로 요금이 줄어듭니다.

 

3. 다자녀 가정 할인

 

만 19세 미만 자녀 2명 이상 가족은 다자녀 할인 대상이에요. 평일 객실 요금은 약 30%, 야영장 등도 할인 적용되며 주말/성수기에도 소폭 할인됩니다.

 

4. 지역 주민 할인

 

해당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지자체 주민이라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. 신분증 또는 주소 증빙으로 지역 주민 할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5. 경로(고령자) 할인

 

65세 이상 경로 우대 할인도 적용되는 경우가 있어요. 예약 시 조건을 확인하고 증빙 자료를 준비하세요.

 

 

할인 적용 받는 실전 팁

 

1. 사전 인증을 꼭 하세요

숲나들e 마이페이지 → 할인/우선예약 등록에서 필요한 서류(복지카드, 가족관계증명서 등)를 사진 업로드 또는 스캔 등록해두면 예약 때 자동으로 할인 금액이 적용됩니다.

 

2. 할인 대상 여부 먼저 체크

예약 전에 할인 대상인지 먼저 확인해 두면 예약 시 실수 없이 혜택을 적용할 수 있어요. 평일 비수기 예약은 할인율이 더 큽니다(예: ~30~50%까지)

 

3. 예약 후 현장에서 확인 가능

온라인에 미리 인증 못 했더라도 현장에서 서류를 보여주면 차액을 환불해 주는 경우가 있어요. (현장 확인을 통해 할인 재적용)

 

 4. 중복 할인은 안 돼요

같은 예약에 두 가지 이상 할인은 중복 적용이 불가하고, 가장 유리한 하나만 적용됩니다.

 

 

예약 꿀팁도 함께!

 

✔ 알림 설정

성수기 추첨제나 일반 예약 오픈 시 알림을 설정해 두면 빠르게 예약할 수 있어요.

✔ 비수기·평일 노리기

비수기 평일 예약은 경쟁이 덜하고 할인율도 높은 편이에요.

✔ 대기·추첨 전략 세우기

인기 휴양림은 추첨제로 운영되므로 여러 휴양림 동시에 신청해 당첨 확률을 높이는 전략도 좋아요.

 

 

산림청 숲나들e 예약 할인 방법

 

다음 이전